[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LG전자는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인 ‘스카이셔틀’ 내부에 55인치 올레드 사이니지 월을 설치했다고 5일 밝혔다. 복층 구조인 스카이셔틀 2대에 설치된 사이니지는 총 60장이다. 스카이셔틀은 3월 말부터 가동된다.

LG전자는 엘리베이터 문을 제외한 벽 3면과 천장을 사이니지로 장식했다. 사방을 둘러싼 올레드 사이니지를 통해 마치 VR 공간에 들어온 것 같은 몰입감을 전한다.

영상은 지하 2층에서 지상 118층 전망대를 오르는 약 1분 동안 하늘에서 빠르게 이동하며 바라본 서울 명소 풍경을 보여준다. 경복궁, 국회의사당, 잠실 주경기장 등을 지나 롯데월드타워에 이른다. 초속 약 10미터로 빠르게 상승하는 스카이셔틀 높이에 맞춰 시점도 서울을 내려다보는 것처럼 변한다.

스카이셔틀 안에 설치된 LG전자 올레드 사이니지 (사진=LG전자)

올레드 사이니지는 백라이트가 없어 두께가 얇아 설치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무게도 같은 크기 LCD 사이니지의 절반 수준이다. LG전자는 사이니지 월 전면을 강화유리로 마감해 안전성도 높였다.

이상윤 LG전자 한국B2B그룹장(부사장)은 “한국 최고의 마천루에서 올레드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올레드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디자인으로 새로운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월드타워는 지상 123에 높이는 해발 555미터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다. 세계에서 는 5번째로 높은 건물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