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서울시 금천구에 거주하는 주부 박모(47)씨는 설 연휴 때 지방에 계신 부모님을 찾아 뵙고 돌아오는 길 가족들과 여행을 하기로 했다. 평소 각자 스케줄로 바빠 함께 하기 어려웠던 만큼 설 연휴를 활용해 짧지만 알찬 휴가를 보낼 계획이다.

이처럼 최근에는 명절 트렌드로 ‘D턴족’이 뜨고 있다. 디턴족이란 명절을 지내고 귀경길에 여행지를 거쳐 돌아가는 것으로 그 모양이 알파벳의 D를 닮아 붙여진 신조어다. 이처럼 이번 설 연휴 디턴족에 동참하기로 한 사람들을 위한 유용한  주유·맛집·숙박 앱을 소개한다.

■주유정보: 빠르게 찾고 싶다면 '주유9', 편의시설 알고 싶다면 '오피넷'

주유 정보 앱 비교

주유9과 오피넷은 한국석유공사가 제공하는 전국 주유소의 유류 판매 가격 정보를 제공한다. 두 앱 모두 저렴한 주유소를 안내하며 즐겨찾는 주유소를 등록할 수 있다.

특히 주유9은 위치기반 서비스를 기반으로 현재위치 검색이 가능해 급한 상황에서 빠르게 검색을 할 수 있다.

이에 비해 오피넷은 수동으로 위치를 지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세차장, 편의점 등 편의시설 정보까지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늘의 유가, 유가예보, 유가동향 등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맛집정보: TV에 방영된 맛집 가고 싶다면 '대동맛지도', 숨겨진 맛집 가고 싶다면 '식신'

맛집 정보 앱 비교

유명한 TV 음식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맛집을 가고 싶다면 대동맛지도 앱을 추천한다. 생활의 달인, 백종원의 3대천왕, 수요미식회, 테이스티로드 등 유명 음식 방송 프로그램에 방영된 전국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

반면 잘 알려지지 않거나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은 맛집을 가고 싶다면 식신을 추천한다. 이용자들의 매장 방문 횟수, 별점, 리뷰, 파워블로그, 블로그 평가, 기타 평가 점수를 반영해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선별한 맛집을 추천한다. 이밖에도 쿠폰,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원하는 음식점의 예약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숙박정보: 저렴한 곳 쉽게 찾을 수 있는 '야놀자', 고급 호텔을 특가로 즐기는 '데일리호텔'

숙박 정보 앱 비교

전국 숙박 시설의 정보를 얻고 예약을 하고 싶다면 숙박 앱을 설치하는 것이 편리하다. 야놀자는 위치정보를 활용해 주변, 전국 숙박 시설 2만5000여 지점을 검색, 예약할 수 있다. 이밖에도 야놀자 캐스트를 통해 주변 지역의 먹거리, 즐길거리 등을 추천받을 수 있다.

잠자리가 예민한 사람들에게는 고급 호텔을 특가로 즐길 수 있는 데일리호텔을 추천한다. 데일리호텔은 숙박 시설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레스토랑 예약 기능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