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삼성전자가 독일 자동차 업체 아우디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프로세서는 다중 OS와 다중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차량 내부에 설치된 디스플레이를 최대 4개까지 동시에 구동할 수 있으며, 빠른 연산 속도와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통해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구현을 가능케 한다.

아우디는 차량용 반도체에 요구되는 성능과 내구성을 만족하는 최첨단 반도체 기술을 실제 자동차에 빠르게 적용하기 위해 2010년부터 반도체 업체들과PSCP (Progressive Semiconductor Program)란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역시 PSCP를 통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용 프로세서로 선정됐다.

엑시노스 프로세서 (사진=삼성전자)

배영창 삼성전자 시스템 LSI 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부사장은 "엑시노스를 통해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자동차 시장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아우디가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프로세서를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알폰스 팔러 아우디 인포테인먼트 개발 책임자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프로세서는 우수한 성능과 혁신적인 패키지 기술 리더십을 보여줬다"며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최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2010년 출시한 엑시노스 프로세서는 스마트폰, 노트북,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됐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