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용목적을 분명히 정하자. 공부한다고 전자사전을 구매했는데 영화와 DMB만 보게 된다면 학습에 방해가 된다.

2. 싸다고 다 비지떡은 아니다. 전자사전은 10만원대에서 40만원까지 기능과 브랜드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예산에 맞춰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분명히 정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3. 전자사전은 한번 구입하면 통상 3~5년을 사용하는 제품이므로 사전의 질과 양적인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추가적인 콘텐츠 구매나 업데이트를 지원하는지도 살펴보자.

4. 동영상강의가 필요 없다면 흑백액정 전자사전도 OK. 오히려 흑백액정 제품은 성능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배터리지속시간이 길어 한번 충전으로 장시간 공부할 수 있다.

5. 키패드는 눌러봐야 안다. 패블형과 펜타그래프형 키패드 모두 일장일단이 있기 때문에 구매 전 직접 눌러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6. 동영상강의와 인터넷강의를 주로 듣는다면, 해당 제품과 제휴된 인터넷강의 사이트를 알아보고 지원하는 DRM형식과 기기와의 호환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포맷변환을 해도 되지만 번거롭고 파일이 깨질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는 제품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